텔레칩스, 英 다이얼로그와 손잡고 자동차 전장 시장 공략

텔레칩스는 영국 다이얼로그 반도체(Dialog Semiconductor)를 파워매니지먼트(전력관리)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.

텔레칩스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(IVI)와 클러스터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(AP) 플랫폼(돌핀플러스·돌핀3)을 공급할 때 다이얼로그의 전력관리 반도체를 적용할 계획이다.

자동차는 전장화가 진행되면서 계기판이나 오디오 등이 디지털로 전면 전환되고 있다. 카오디오 자리에는 대형 모니터가 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발전 중이며 헤드업디스플레이(HUD) 등이 새롭게 추가되고 있다.

텔레칩스, 英 다이얼로그와 손잡고 자동차 전장 시장 공략

텔레칩스는 이런 시스템에서 '두뇌' 역할을 하는 AP를 만들어 공급 중이다. 텔레칩스 AP는 프로세서와 그래픽 처리 기능이 강화돼 두 개의 운용체계(OS)를 동시 구동할 수 있고 복수의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. 텔레칩스는 차량용 반도체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전력관리 반도체 분야 강자인 다이얼로그 반도체와 손잡았다.

톰 산도발 다이얼로그 반도체 자동차 사업부 부사장인은 “텔레칩스와의 파트너십으로 고성능 플랫폼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”고 말했다. 텔레칩스는 다이얼로그와 엔트리급에서 고급 제품까지 다양한 수요에 맞는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.

윤건일기자 benyun@etnews.com